2010년 4월 27일 화요일

신기술 인검증 합격률 41.8%

물산업 분야에 개발 집중
바람을 이용한 호소수정화기법 눈길



▼신기술 합격인증 마크
98년부터 지금까지 이뤄진 신기술 인증과 기술검증은 총 797건 접수에 333건 합격으로 합격률은 41.8%인 것으로 나타났다.

이중 신기술 인증은 545건 접수에 205건이 합격(37.6%)했고 기술검증은 252건 등록에 128건이 합격(50.8%)했다.

98년 14건 접수를 시작으로 06년 105건까지 매년 인검증 접수가 늘었으나 06년을 기점으로 현재까지 점차 하향세를 보이고 있다.


신기술 인증 합격률이 가장 높았던 때는 02년으로 68.4%의 합격률을 보였고 그 외 년도에서는 30~40% 의 합격률을 보였다. 기술검증의 경우 01년이 가장 높았고 00년이 3.6%로 가장 낮은 합격을 보였다.

지난 한해 신기술 발급은 총 32건(인증 24건, 검증 8건) 이었고 올해는 3월까지 12건(인증 9건, 검증 2건)이 추가 합격됐다.

이번에 지난달까지 신기술 인검증을 새로 받은 신기술은 PCBs처리 분야에서 한국원자력연구원/에너가이아(주)의 전자빔을 이용한 절연유중 PCBs 처리기술, 건설폐기물 분야에서는 (주)포스벨의 내부회전 러버비터가 장착된 트롬멜 스크린과 U자형 진동테이블 컨베이어가 장착된 회전레이크를 이용한 순환형 매립지 폐기물 선별토사의 선별 관련기술, (주)거산기계/(주)정우개발의 맨틀과 콘케이브 표면의 사선형 요철과 익센트릭의 기울기를 조절한 고속회전 콘크라셔의 도로보조기층용 순환골재 생산기술이 인검증을 받았다.

관거분야는 (주)경진엔지니어링의 회전노즐을 이용한 스케일 제거 후 상수도관 비굴착 전체 라이닝 공법, (주)라텍이엔지의 상자형 반전기와 가이드관을 이용한 하수관거 비굴착 전체 보수기술, 신도건공(주)/(재)한국계면공학연구소의 액상소석회와 탄산용액제에 의한 상수도관의 부식억제기술 등 3개 기술이 새로 인증을 받았다.

슬러지 감량부문은 (주)로보터스의 고농도 오존용해장치 및 마이크로버를 오존을 이용한 슬러지 감량화 기술이, 자원화 분야는 한빛테크원(주)의 고화재와 혼합된 하수슬러지를 강제송풍시설이 설치된 밀폐식 양생기에 투입하여 일일 및 중간 복토재를 생산하는 기술이 올해 인증을 받았다.

빗물저류시설 1건, 하수고도처리기술 1건, 질소인 1건, 하천호소수 1건 분야는 각각 (주)뉴보텍의 돌기가 있는 경사판이 설치된 조립식 플라스틱 지하 빗물저류시설, (주)대우건설/코오롱건설(주)/(주)포스코건설/(주)도화종합기술공사의 중공사 분리막 시스템과 2단 무산소조를 적용한 하수 고도처리기술, (주)태영건설/(주)태영엔텍의 액막화 기체 용해기술 및 마이크로버블 부상분리 시스템을 이용한 생물학적 처리수의 인 제거기술, (주)상승글로벌/한국수자원공사의 바람에너지를 이용하여 호소 표층의 용존산소를 저층으로 전달하는 기술이 받았다.

특히 올해 3월까지 새로 신기술 인검증을 받은 기술들은 수질관련기술, 관거 등 물과 관련된 기술이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