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0년 12월 15일 수요일

한국환경공단, KOICA와 개도국 환경분야 지원 강화

한국환경공단, KOICA와
개도국 환경분야 지원 강화

개발도상국 기후변화 및 환경분야 무상원조사업 역량 강화


출처 : 한국환경공단

한국환경공단과 한국국제협력단간 대 개도국 무상개발원조사업을 위한 업무협조약정 체결
지난 11월 22일 한국환경공단 박승환 이사장(왼쪽)과 한국국제협력단 박대원 이사장(오른쪽)이 개발도상국 대상 무상원조사업의 전문성 강화 및 해외환경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강화를 위한 업무협조약정 체결했다.
한국환경공단(이사장 박승환)은 한국국제협력단(이사장 박대원)과 11월 22일(월)에 한국국제협력단 본사에서 기후변화대응 및 환경 분야의 개발도상국 대상 무상원조사업 발굴 및 수행강화를 위한 업무협조약정을 체결하였다.

개발도상국 대상 환경분야 무상원조사업의 효과적 수행을 위해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하는 금번 업무약정을 통해, 양 기관은 환경분야에 대한 프로젝트 사업, 국내초청연수, 전문가 파견, 개발조사사업 등에서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대 개발도상국 무상협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키로 하였다.

환경종합서비스 전문공공기관인 한국환경공단은 무상개발협력사업 수행을 통해 개발도상국의 환경오염방지, 환경기술, 환경관리 및 관련제도·정책 전수를 지원하게 될 것이다. 그리고 앞선 우리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기조 전파로 국제사회 온실가스 감축요구에 대한 개발도상국의 대응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또한, 공공기관으로써 정부간 무상개발협력사업의 신뢰도 증진에 기여하고, 국제협력사업 수행경험의 축적을 통해 국내환경산업의 해외환경시장 진출에도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
편집부(elnews@elnews.co.kr)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